본문 바로가기
About Management

기업경쟁우위의 원천, 전략적 포지셔닝

by KulJP 2018. 9. 3.
반응형



마이클포터는 기업경쟁우위의 원천을 전략적 포지셔닝에 달려있다고 주장한다. 경쟁기업과 다른 전략을 전개하고, 독창적인 포지션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란 뜻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차별화'도 그 중 하나에 속한다.


당신 기업이 다른 경쟁업체들과 차별화 되는 것은 무엇인가? 가격인가? 품질인가? 브랜드인가? 영업인가? 대부분의 경쟁업체들은 이러한 분야들에 있어 그대와 비슷한 전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쉽게 말해 평준화가 되어있을 것이란 말이다. 


당신의 기업은 달라야 한다. 적어도 위에서 말한 어느 것 하나는 남들과 차별화 되어야 한다. (가능하다면 월등할수록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