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의 재무성과는 매출을 증대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는 능력에 좌우된다.
그들이 지출하는 우선순위는 명확하다.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 영역(직원행복, 차별화된 고객경험, 품질향상 등)에 투자하고,
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영역(잦은 판촉활동, 빈번한 인사이동, 대규모 관료체계운영 등)에서 지출을 줄인다.
깨어있는 기업은 경쟁기업보다 훨씬 빠른 재무적 성장세를 보인다.
그들은 깨어있지 않은 경쟁기업의 시장점유율을 빼앗을 뿐 아니라 시장을 확대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한다.
물론, 기존에 없던 전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기도 한다.
깨어있지 않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는 점점 떨어질 것이다.
그들은 깨어있는 기업과 경쟁해서 살아남을 수 없다.
높은 수익을 내는 것은 핵심 미션을 실행하기 위한 수단이다.
사람이 먹지 않으면 살 수 없듯이 기업도 수익을 내지 못하면 지속되지 못한다.
하지만, 사람이 먹기 위해 살지 않듯이 기업 또한 수익을 내기 위해 존재하지는 않는다.
- 돈 착하게 벌 수 없는가中 에서 - (링크)
이미지 from 픽사베이 (링크)
반응형
'About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경쟁우위의 원천, 전략적 포지셔닝 (0) | 2018.09.03 |
---|---|
가트너, 2018년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 발표 (Gartner Top 10 Strategic Technology Trends for 2018) (0) | 2018.08.21 |
중요한 것은 대차대조표이다 (0) | 2018.06.16 |
Why? So what? (0) | 2018.06.16 |
미래의 업무 환경 “사무실 크기는 줄고 원격 근무는 증가하고… 핵심은 협업” (0) | 2018.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