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Development

명언_내가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모여 나의 초상화를 만든다

by KulJP 2019. 11. 3.
반응형

Pixabay 로부터 입수된  Gerd Altmann 님의 이미지 입니다.

 

 

내가 하는 말 한마디 한마디가 모여 나의 초상화를 만든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하는 말에 의해서 자기 자신을 판단 받게 된다.
원하든 원치 않든 말 한마디 한 마디가 남 앞에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 놓는 셈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내가 하는 말이 메아리가 되어 나에게 돌아온다.

남을 대하는 태도가 남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된다.

명심해라.

받은만큼 갚아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준만큼 돌려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다.

 

 

반응형

댓글